도니닷컴의 포맷을 바꿔보고 있습니다.


최근 도니닷컴의 포맷을 조금 바꿔보는 중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오래 운영하던 중 오직 미술 이야기만을 조금 더 심도 있게 다뤄보고 싶은 마음에 시작했던 사이트가 바로 이 도니닷컴인데요. 심도 깊은 미술 이야기들을 다뤄본다는 목적과 함께 긴 글이 주를 이루면서 분위기가 지나치게 무거워지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진지한 활동을 위해 만들어진 웹 공간이기는 하지만 지루함을 지극히 싫어하는 성향이 이 모습을 가만히 두지만은 못하는 것 같네요. 이런 이유로 평소 취미로 만들고 있는 시각예술들을 소개하는 새로운 포맷과 함께 도니닷컴에 변화를 시도해볼까 합니다.


간단하게는 '본업은 개념미술', '취미는 시각예술'이라는 부분이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본업은 개념미술'에서는 지금까지와 같이 제 개인적인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가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취미는 시각예술'이라는 새로운 포맷과 함께 평소 그저 좋아서 만들고 있는 취미 사진, 그림, 영상 등을 마음껏 소개시켜드려볼까 합니다.



이렇게 새롭게 만들어놓은 '취미는 시각예술'에는 현재 '포토페인팅(Photopainting)'과 '페이스리스(Faceless)'라는 두 세부 포맷을 만들어놓았는데요. 포토페인팅에는 '포토페인팅'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하게 된 작품 사진을 시작으로 일단 천천히 취미로 진행해온 사진들을 올려놓고 있습니다. 앞으로 포토페인팅에는 다양한 매체의 이미지들이 올라갈 것 같지만 제 평소 사진 취향이 많이 드러나는 곳이지 않을까 라고 예상을 해봅니다.


'페이스리스'도 사실 지난 작품 과정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를 가지고 평소 심심풀이로 해왔던 취미와 연관이 되어있는데요. 조금 더 정리가 필요하여 현재는 빈 공간이지만 빠른 시일 내로 재미난 것들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취미'라는 타이틀을 걸어놓았지만 이 부분들이 일이 되어버리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드는데요. 에세이, 작품 등을 진지하게 작업하며 가끔 머리를 식히는 용도로 최대한 가벼운 마음으로 진행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_%*+_



반응형

댓글

개념미술가 : 이동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