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운뎃손가락의 의미

 

안녕하세요 :)

 

안녕하세요 :) 또다시 이렇게 일주일 만에 찾아와 조금씩 신용도를 회복하고 있는 새라 미술 이유식입니다. 이번 주는 조금 특별한 진행자분과 함께 했는데요. 새라 미술 이유식의 시작을 함께했다고도 할 수 있는 송다솜양을 진행자로 모셔보았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새라 미술 이유식을 시청하고 계시는 분들은 대영박물관을 편에서 송다솜 양을 본 기억이 있으신 분도 계실지 모르겠네요. 새라 미술 이유식의 시작을 함께했던 진행자 다솜양과 녹음을 진행하고 있자니 괜스레 방송을 다시 시작한 것을 더욱 실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모셔 온 송다솜양과는 '가운뎃손가락의 의미'라는 주제로 가볍게 이야기를 나눠보았는데요. 중국 출신의 작가 '아이 웨이웨이'의 작품 '원근법에 관한 연구'를 중점으로 이야기를 나눠본 회차였습니다. 구름제작자들 멤버 중 한 분이신 '미술사컬렉터 이운'씨의 '천안문과 에펠탑을 향한 가운뎃손가락의 의미'라는 미학적 잡담 시리즈 글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온 회차이기도 한데요. 사회와 예술이라는 키워드를 많이 끄집어내 보았던 시간이었습니다. 쉽지만은 않은 주제와 키워드로 인해 이야기를 나누며 재미난 요소를 찾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역시 보통 어려운 주제가 아니다...'라는 흔한 깨달음을 얻어낸 회차이기도 했고 말이죠.

 

비록 언제나처럼 확고한 정답을 찾아내지는 못했지만, 편안하게 함께 생각하신다는 마음으로 이번 회차도 함께 즐겨주실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가운뎃손가락의 의미'편 썸네일

가운뎃손가락 욕으로 '오맨(Awe-men)'시리즈를 만들어보려고 했는데, 욕은 욕인지... 순화가 안되더군요...

 

 

'방송 > 새라 미술 이유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고의 작품  (0) 2019.10.28
가운뎃손가락의 의미  (0) 2019.10.18
돈이냐, 명예냐  (0) 2019.10.06
무인도에 갇힌다면  (0) 2019.09.25
뱅크시 (2) : 선물 가게를 지나야 출구  (0) 2019.09.18
뱅크시 (1) : Banksy  (0) 2019.09.10

댓글(0)

개념미술가 : 이동준